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무기력증, 만성피로,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진으로 바이러스를 이겨낼 필수 영양제 솔가 비타민 B 컴플렉스 100 후기 (SOLGAR B-COMPLEX "100" REVIEW)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제가 요즘 새로 구매해서 먹고 있는 영양제 솔가 비타민 B 컴플렉스 100 (SOLGAR B-COMPLEX "100")을 리뷰하려고 해요!

영양제를 좀 드셔본 사람들 끼리는 이걸 줄여서 비컴이라고 부르기도 하죠ㅎㅎ

이 제품을 직접 먹고 있고 먹은지도 2개월 차에 들어서서 직접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 말씀드릴게요 ㅎㅎ

우선 구매처는 저는 보통 아이허브(IHerb)나 쿠팡직구로 구매하는 편인데요! 이 제품은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00개입에 12950원으로 (1정당 130원, 1일 1정 섭취) 구매했습니다.

 

알려진 효능으로는 체내 항체 생성을 돕고 스트레스 해소, 각종 신진대사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ㅎㅎ

그래서 통칭 면역력 영양제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비타민 B군이 부족하면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이 감소하며 무기력, 만성피로가 찾아오며 혓바늘이 돋기도 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이 독감, 코로나 등 신종 바이러스가 나타날 때에는 비타민B가 이를 이겨내는데에 큰 도움이 되겠죠?

 

세분화해서 말씀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비타민 B1 : '벤포티아민'이 체내의 피로물질인 젖산제거

 - 비타민 B2 : 눈 피로회복 및 통증 완화

 - 비타민 B3, B6, B12 : 만성피로회복 및 신경통 완화

 - 이노시톨(Inositol), 콜린(Choline) : 동맥 등의 혈관 건강, 지방간 증세 등의 건강 회복에 도움

 

주의 사항 및 부작용으로는 임신, 수유 중인 여성분들께서는 드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우선 케이스는 어떻게 생겼는지 보실까요?ㅎㅎ

솔가 브랜드의 대표적인 모양이죠! ㅎㅎ

제품 명과 Non-GMO, GLUTEN, WHEAT & DAIRY FREE, SUITABLE FOR VEGANS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이는 100개의 비건캡슐이 들어있다는 뜻입니다!

 

앞 면을 봤으니 뒷 면도 보셔야겠죠?ㅎㅎ

하나의 캡슐당 포함된 각종 비타민 B군 (Vitamin B1, B2, B3, B6, B12 등)의 첨가량이 적혀있네요!

각자의 효능은 글 맨 위에서 세분화해서 알려드렸죠?ㅎㅎ 잘 기억이 안나시면 글 맨 위로 올라가시면 한 눈에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이제 내부를 보겠습니다!

내부는 솜이 들어있죠! 보통 영양제는 공기와 접촉하면 산화가 되기에 저는 최대한 산화를 막으려고 솜도 안 빼고 포장도 최대한 조금만 뜯어서 사용하는 편이에요 ㅎㅎ 보관상 팁이라면 팁이죠!

 

캡슐이 잘 안 보이니 꺼내서 보여드릴게요!ㅎㅎ

손이 너무 클로즈업 돼서 깜짝 놀랐네요!ㅎㅎ

캡슐의 색상은 약간의 노란색을 띄고 크기는 손가락 한 마디 정도에 폭이 좁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또한 딱딱하지 않아서 삼키기에 용이합니다!

 

제가 직접 2개월 동안 섭취하고 있는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먹은 날 과 안 먹은 날의 차이가 크다.'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취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 먹을 것을 골고루 챙겨먹기 힘든게 보통의 현실이죠ㅠㅠ!

그래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 할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인지 몸이 피곤하고 어떻게 보면 무기력증도 찾아오곤 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영양제를 구매하게 되었고 여러 영양제 중 비타민 B가 피로회복에는 가장 좋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최대한 꾸준히 섭취한 결과 지금은 활력도 넘치고 어찌어찌 버티면서 살 정도의 기력만 있는게 아닌 생명력이 늘어난게 느껴지고 삶을 즐기고 있답니다!ㅎㅎ

영양제가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저같은 자취하는 청년부터 중장년층, 노년층 등 부모님 세대까지 영양이 부족하거나 피로에 시달리신다면 건강을 생각해 저는 비타민 B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ㅎㅎ

 

 

다음에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솔직한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참고로 비타민 B가 포함되어 비슷한 효능을 내는 제품으로 이 제품을 소개해드리고 싶네요!ㅎㅎ

2019/05/30 - [리뷰] - 여러 성분을 모아 놓은 필수 영양제 닥터스 베스트 멀티 비타민 후기 (Dortor's BEST Multi-Vitamin with VITASHINE D3 and Quatrefolic)

 

여러 성분을 모아 놓은 필수 영양제 닥터스 베스트 멀티 비타민 후기 (Dortor's BEST Multi-Vitamin with VITASHINE D3 and Quatrefolic)

반갑습니다!ㅎㅎ 우선 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저는 자취생활을 하고 있는 매우 평범한 남자입니다!ㅎㅎ 요새 제가 실제로 먹고 있는 영양제들을 하나씩 리뷰해서 포스팅 하고 있어요! 오늘도 직접 먹어보고 솔직..

standmode.tistory.com